[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에는 얼굴에 생긴 성인 좁쌀, 화농성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못해 붉은 자국이 생기거나 패인 여드름흉터 때문에 병원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방법으로 맞지 않을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대부분의 성인 여자, 남자들은 좁쌀, 화농성 여드름흉터 치료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집에서 여드름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겟잇뷰티에서 과다한 피지분비로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지성과 복합성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피지조절 기능이 있는 스킨로션과 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을 소개해 여자 남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붉은 자국이나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피지케어뿐만 아니라 피부톤을 보정 및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화장품 브랜드의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TS 에멀전은 여드름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스킨로션으로 많은 여자, 남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토너 사용 후, ‘TS 에센스’는 지성용(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과 건성용(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으로 구성돼 각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성용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피부의 번들거림과 도드라진 모공에 수렴효과를 주어 산뜻하게 케어해주며, 건성용은 수분부족으로 인한 거칠어진 피부 손상 및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피부 좋아지는 법의 가장 대표적인 관리 방법은 그날 피부 상태에 맞게 다른 방법으로 클렌징을 하는 것이다. 피부 트러블 솔루션 브랜드 TS의 ‘아크네 클렌징 폼’은 식약처 허가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 클렌징 폼으로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하다.

또한 코코넛 유래,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가 사용하기 편한 순한 클렌징 폼으로 피부 노폐물과 과잉 피지를 깨끗이 닦아주어 피부 청결에 도움을 준다.

이때 함께 사용하면 좋은 TS 훼이스 타올은 특수 가공으로 피부에 자극이 덜하며, 일반 제품보다 각질이나 오염 물질을 쉽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세안이 힘든 입가나 콧방울, 귓바퀴, 눈가에 클렌징을 폼을 묻혀 2~3회씨 부드럽게 동그라미 그리듯이 마사지하면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