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경기도에 처음으로 내 집을 사게 된 김상태씨, 모아놓은 돈이 부족해 은행에서 일부를 빌려야만 했다. 내 집을 마련했다는 생각에 기분은 좋았지만 어떻게?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지 몰라 고민에 빠졌다. 인터넷으로 알아 볼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김씨는 예전에 TV에서 본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생각나 사이트에 접속해 봤다. 해당 사이트에는 시중은행의 실시간 최저금리( 변동금리 2.59%, 고정금리 3.07%, 전세대출금리 2.72% ) 정보가 보기 쉽게 정리돼 있었다. 김씨는 뱅크몰을 통해 최저금리 상담을 무료로 받았고 내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최근 은행을 방문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에 놀라.
우리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TV•인터넷•스마트폰 등을 통해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끊임없이 정보에 노출된다. 그럼에도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자 할 때, 방문 전에 관련 정보를 어디서 찾아봐야 할지 고민이 된다.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대출을 받기 전 인터넷에서 시중은행의 금리 및 조건을 검색해 보지만 대부분 두리뭉실한 내용들뿐이며, 실시간으로 바뀌는 조건들 속에서 정확성도 떨어진다. 

하지만, 금융전문가들을 통해 시중은행 대출조건을 무료로 알려주는 ‘뱅크몰’ 사이트의 경우 각 은행의 금융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한다. 때문에 뱅크몰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금융전문가들을 통해 시중은행 대출조건을 무료로 알려주는 사이트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은 하나같이 놀란다. 시중은행의 금융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한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마치 은행 창구를 모아 놓은 듯 빠르고 간편하게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만족도 높아 재방문 하는 소비자 많아.
핵심은 ‘비교’다. 시중 금융권들의 조건들을 비교하여 보다 쉽게 그리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려 하고 있다. 특정 금융사에 비중을 두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비교하여 최적의 상품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다가 상품 비교뿐만 아니라 경제이슈•금융정책 등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홈페이지나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카드뉴스나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위에서 언급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교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다. 가계부채 1350조원 시대, 소비자의 이자절감에 필요한 각종 금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뱅크몰’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5년째 소비자들에게 대출상품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SBS나 MBC, tvn과 같은 방송에도 소개 되는 등 소비자들의 경제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하루 약 4000여명의 소비자들이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정보를 얻어가는 등 점점 이용자가 늘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는 시중은행, 보험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2금융권 금융사들까지 모든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대신 비교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이트 ‘뱅크몰’을 이용한다면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이나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구체적인 개인정보나 신용조회 확인 없이 금융 전문상담사들이 LTV나 DTI, DSR을 따져 소비자 개인별 조건에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개인에게 맞는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요즘처럼 금리가 요동치는 시기에는 실시간 금리를 적용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한다. 게다가 최근 신용평가 기관인 올크레딧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신용등급무료조회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대상은 뱅크몰에서 금리비교 상담을 받은 고객으로 대표적인 대한민국 신용등급 평가 기관인 올크레딧을 통해 무료 신용등급조회 및 신용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신용등급 올리는 법 확인이 가능하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는 누구나 30여명의 금융전문가를 통해 1금융권(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시중은행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한도와 우대금리를 비롯하여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교보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보험, 삼성생명보험, 흥국생명보험, 흥국화재보험, 농협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 동부화재보험, 현대해상보험, 신한생명보험, 현대라이프생명보험, 롯데손해보험보험, 메리츠화재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등)을 비롯하여 2금융권(현대캐피탈, 신한캐피탈, 아주캐피탈, 우리캐피탈, BS캐피탈, IBK캐피탈, SC캐피탈, NH캐피탈, 상호저축은행 금리비교, 수협, 신협, 단위농협, 새마을금고 등) 대출의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전세자금대출조건’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한도비교’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조건비교’ ‘전세자금대출 최저금리 및 한도’ ‘전세퇴거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캐피탈 및 저축은행담보대출’ ‘개인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집담보대출금리’ ‘경락잔금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보금자리론 대출조건’ ‘MI대출’ ‘주택매매잔금 최대한도 대출(MI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주상복합아파트담보대출’ ‘다가구담보대출’ ‘다세대담보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상가대출’ ‘신용불량자담보대출’ ‘6.19부동산정책’ ‘부동산과열’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아파트실거래가’ ‘장기연체자담보대출’ ‘저신용자담보대출’ ‘신용불량자담보대출’ ‘8등급,9등급,10등급담보대출’ ‘6.19부동산정책’ ‘부동산과열’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아파트실거래가’ ‘부동산공시지가’ ‘문재인정부정책’ ‘집값’ ‘부동산대출규제’ ‘부동산경기’ ‘부동산뉴스’ ‘부동산공약’ ‘부동산 규제정책’ ‘주택담보대출규제’ ‘8월부동산대책’ ‘8.2부동산대책’ ‘투기지역’ ‘투기과열지역’ ‘청약조정지역’ ‘경매취하자금대출’ ‘무직자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대출’ ‘신혼부부대출’ ‘보금자리론대출’ ‘디딤돌대출’ ‘교회담보대출’ ‘모텔담보대출’ ‘추가 후순위 담보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MCI(모기지신용보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부담비율), 근저당설정, 질권설정과 같은 대출용어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을 알려주며, CD금리, 잔액기준코픽스(COFIX), 신규취급액기준코픽스금리, 금융채금리, 국고채금리와 같은 기준금리와 은행별 가산금리에 대한 안내, 그리고 적격대출,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장기고정금리, 변동금리, 혼합형금리, 주기형고정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거치기간,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대출상품과 대출조건, 대출서류, 진행절차, 대출계약철회권에 관한 상담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와 한도에 대한 맞춤형금리진단 및 무료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금과 같이 보금자리론대출과 아낌e보금자리론 등이 사실상 중단 된 상황에서는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의 활용이 중요해졌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진단을 해볼 수 있는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 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아파트담보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시 필요 서류 : 신분증, 인감도장, 전입세대열람원,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 소득관련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신용카드사용내역서)

대출이용후기 이벤트를 통해 금리진단 상담 후 뱅크몰 이용후기를 남겨주시는 고객분들께 금리진단 감사 선물로 스타벅스커피와 설빙, 신세계상품권 기프티콘을 선물로 지급 해드리고 있다.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은 모든 상담을 비롯하여 금융상품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나 햇살론 자격조건, 대출이자계산기, 주택담보대출계산기, 대출원리금계산기, 포장이사 견적비교, 햇살론 대출금리, 인테리어 가격비교, 신용등급무료조회 서비스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대출 규제로 주택담보대출한도가 축소된 만큼 서울 25개 구(도봉구 아파트, 노원구 주택, 강북구 빌라, 성북구 단독주택, 동대문구 다가구주택, 중랑구 다세대주택, 광진구 담보대출, 성동구 아파트, 종로구 주택, 중구 빌라, 용산구 단독주택, 은평구 다가구주택, 서대문구 다세대주택, 마포구 담보대출, 강동구 아파트, 송파구 주택, 강남구 빌라, 서초구 단독주택, 동작구 다가구주택, 관악구 다세대주택, 금천구 담보대출, 영등포구 아파트, 강서구 주택, 양천구 빌라, 구로구 단독주택 등) 전역의 주택 및 아파트와 세종시, 경기 과천시, 성남시, 광명시, 하남시, 고양시, 화성시, 남양주시 등 6개 시 아파트 및 주택, 부산 해운대구, 연제구, 수영구, 동래구, 남구, 부산진구, 기장구 등 7개 구 아파트와 주택의 경우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