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에는 파마와 염색머리로 인해 탄, 손상머리를 관리하기 위해 미용실에서 상한머리 복구 펌이나 매직 등의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는 가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손상모발관리법을 참고하여 탄, 손상머리관리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특히 건성모발은 윤기가 없어 손상모발이 갖기 쉬우므로 모발관리에 효과적인 클리닉 제품을 사용하여 상한머리를 복원시키는 것이 좋다.

손상모발 클리닉 제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먼저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샴푸로 비듬과 각질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한 두피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두피관리센터에서 두피스케일링이나 마사지 등을 통해 두피케어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평소 두피관리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건성두피로 인해 비듬이 많고 지루성피부염을 가진 사람들은 보다 꼼꼼히 샴푸를 해주어 청결한 두피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또한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으로 양모효과가 뛰어난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모발관리를 위해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는 손상모발에 좋은 트리트먼트와 천연 헤어팩 등을 사용해주면 상한머리를 복구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탄 머리를 복원시키는데 효과적인 트리트먼트는 손상모발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오랜 시간 방치해두는 헤어 팩처럼 사용하여 상한 머릿결을 복구시키는 것도 좋다.

또한 머리를 감은 후에는 젖은 머리에 헤어 에센스를 바르거나 미스트를 뿌려주어 열 기구에 의한 추가적인 손상모발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겟잇뷰티에서는 향기 좋은 헤어미스트를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별로 추천해주면서 여자, 남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헤어미스트는 손상모발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정전기를 방지해주어 겨울철 모발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샴푸 냄새 나는 헤어미스트는 두피냄새를 제거해주며 풍부한 수분공급을 통해 두피관리와 머리 정전기 없애는 법에도 도움을 준다. 헤어미스트의 사용법은 젖은 머리나 건조한 모발에 수시로 뿌리는 것이 좋으며 10cm 정도의 거리를 두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어야 한다. 헤어 미스트 대신 판매되고 있는 헤어 향수나 퍼퓸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아이돌과 연예인을 담당하는 청담동 미용실 유명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는 손상머리 케어에 도움을 주어 효과적인 모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는 아르간 오일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이 거칠고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윤기 나는 모발을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순도 100%의 천연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단백질 성분들은 머리카락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여 건강한 모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며 향기 좋은 헤어미스트를 통해 두피냄새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외에도 헤머셀은 웨이브와 염색용, 탈모용 등 헤어스타일 별로 전문화되어 있어 두피, 모발관리에 좋은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으로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