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모공, 피지 저자극 각질제거로 올바른 피부 세안법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피부관리의 첫걸음은 피부 세안법에서부터 시작된다. 화장을 하는 것보다 화장을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한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올바른 클렌징을 통해 얼굴각질과 피부각질을 제거하여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모공에 쌓인 노폐물뿐만 아니라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으며, 피지컨트롤을 통해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얼굴 피지와 각질은 여드름뿐만 아니라 코 부분의 블랙, 화이트헤드를 발생시켜 모공 확장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겟잇뷰티에 소개된 피지와 각질제거 하는 법으로 제거기, 제거제, 지우개, 토너를 사용한다거나 올바른 세안법을 활용해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천연 곡물이나 녹차, 베이킹 소다 등을 물에 섞어 사용하는 세안법을 실천하면 피지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아기처럼 고운 얼굴 피부 결을 가질 수 있다.

이외에도 식초를 희석하여 사용하는 세안법 또한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천연 재료를 이용한 세안법은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은 경우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신중히 사용해야 한다.

얼굴 피지와 각질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세정력이 강한 천연 비누나 순한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세안법이 있으며,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도 클렌징 오일이나 젤 또는 워터 타입의 세안제만 사용하는 것 보다 여드름에 좋은 폼클렌징과 천연비누를 함께 사용하여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이 좋다.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의 TS 클린 4-STEP은 클렌징젤, 폼클렌저와 비누, 훼이스 타올로 구성된 세안 세트로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지와 각질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 화장품 세트에 포함된 TS 클렌징 젤은 아쿠아 베이스 제형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촉촉하게 제거해준다.

TS 아크네 폼 클렌저는 여자, 남자들의 여드름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세안제로 피부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TS 솝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얼굴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