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청춘의 상징이라고 불리는 여드름은 사춘기부터 나기 시작하지만 대개 성인이 되면 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청소년 여드름 못지않게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환자들도 많다. 일시적으로 발생하지 않고 꾸준히 재발하는 여드름의 원인은 무엇일까?

여드름원인은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대개 남성호르몬의 과잉으로 피지선 분비가 왕성해져 모낭의 상피가 이각화증을 발생시키고 모낭이 막혀 면포가 형성되는데 이것이 여드름의 기본 병변이다.

볼, 턱, 이마, 목부터 등, 가슴 등의 여드름부위별원인은 피지분비가 왕성하고 노폐물 배출이 잘 되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여드름치료에는 여드름압출, 약 등이 있는데, 여드름 압출은 잘못하면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을 만들 수 있는데, 움푹 패인 자국을 만들고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의 종류로는 흔히 좁쌀여드름이라고 불리는 면포성 여드름과 염증을 일으키는 염증성여드름, 노랗게 고름이 찬 농포성 여드름 등이 있다.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한 여드름세안법, 좁쌀여드름세안법은 타올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모두 젖히고 미온수로 얼굴을 적신 다음 자극이 적은 클렌저를 충분히 거품을 내 폼클렌징하는 것이다.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는 따뜻한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두고 세안하면 모공관리와 각질까지 케어할 수 있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드름화장품으로 과잉 피지를 조절하고 민감해진 부위를 진정시킬 수 있다면 여드름없애는방법에 효과적이다.

포브스의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TS 케어 5-STEP'제품은 토너, 스팟, 에멀전, 에센스, 크림 총 다섯가지 구성으로 이루어진 여드름피부화장품, 민감성피부화장품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며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민감해진 부위를 진정시켜준다.

TS 에멀전은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에멀전으로 번들거리거나 끈적임 없이 부족한 수분을 채워준다.

TS 에센스는 지성피부를 위한 포오일리 스킨과 건성피부를 위한 포 드라이 스킨으로 나뉘며 지성피부는 유분을 케어할 수 있고 건성피부는 수분관리와 잔주름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다. TS 수딩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으로 히아루론산이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