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주민자치가 주관하는 ‘간성읍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프로젝트 간성읍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가 오는 30일 오후 6시30분부터 간성읍사무소 광장에서 펼쳐진다.

먼저, 식전 공연으로 고성풍물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고성군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신나는 합주공연이 한마당의 문을 열고, 개회식, 아리아리예술단의 우리소리 공연, 간성어린이집 원생들의 댄스, 고성중학교 학생들의 공연, 악기의 합주가 감미로운 필하모니 공연, 간성읍 주민자치 프로그램 색소폰반의 연주 및 활기찬 라인댄스 공연, 고성군 대표 음악동아리인 한소리공연 등으로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민들과 나눔을 함께하는 경품 추첨, 먹거리장터 운영, 안전문화 및 소방안전 홍보, 간성읍 상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 전시 등의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간성읍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는 일시적이나마 지역주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 쫒기는 주민들에게 이웃과 함께 어울려 친목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간성읍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는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주민들의 가교 역할로 삶의 질 향상에 적극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주민 여러분이 바로 주인공인 한마당 축제에 오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