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근육통은 근섬유와 힘줄이 긴장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운동 후에 오는 근육통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휴식을 방해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근육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얼음주머니, 온욕, 체리주스 섭취 등을 실천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러한 행동은 일시적으로 근육통을 완화시킬뿐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개인용조합자극기와 같은 의료기기를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쉔픽스 메디칼매트-G는 근육통 완화와 혈액순환 개선에 사용하는 개인용 조합 자극 의료기기이다.

개인용 조합 자극기 메디칼매트-G는 온도 조절감지 안전기능소자 센서와 과승방지 안전 기능소자바이메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온도 조절감지 안전기능소자 센서는 발열선과 발연선 중앙에 센서와 바이메탈 고정부착하는 구조체 구성원리에 의해 작동된다. 정확한 온도조절 감지기능으로 과열사고를 예방하고 온도의 안전성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또한, 과승방지 안전 기능소자 바이메탈을 발열선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부착되는 구조체 구성원리에 의해 작동된다. 과열사고를 예방할뿐 아니라 열분포가 균일하게 된다.

쉔픽스 메디칼매트-G의 자계극감형 안전 발열판, 안전발열판을 위한 퀼팅구조체, 온열, 음전위 음이온복합발생장치 등은 실용신안등록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의 쉔픽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