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환경일보] 신동렬 기자 = 사단법인 한국경비협회는 2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비정규직 제로화 정책의 허와 실을 주제로 ‘중소기업 긴급현안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사)한국경비지도사협회 등 경비업 유관단체와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 경제균형발전을 위한 국민실천협의회, 민간경비산업종사자 800명이 참석했다.

민간경비업계는 비정규직 제로화 정책은 최저임금보다 고용시장과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지만, 충분한 의견수렴과 정책 예상결과에 대한 면밀한 검토 없이 강행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출했다.

남호동 중앙회장(사단법인 한국경비협회)은 인사말에서 “처우개선과 고용안정을 정부주도로 하고 경비업자로 하여금 정부정책을 철저하게 수행하게 하면 정부와경비업자, 그리고 종사자 모두에게 희망을 주고 법을 준수하는 좋은 방법이 있다.”며 “미래성장산업인 경비산업을 정부정책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지정토론자로 나선 동중영 충북지방협회장은 선진국에 역행하는 민간경비 반민영화정책은 국가경제발전에 저해하는 요인으로 지적했다.

동 회장은 “우리나라의 민간경비분야 매출 1·2위의 기업은 일본과 미국의 자본인 것처럼 국내민간경비 산업이 외국자본에 의한 침식을 더 빠르게 할 뿐”이라며 “선진국들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군사시설경비, 핵물질운반, 전쟁수행, 교통유도, 작전수행자 호송경비업무, 경찰순찰업무 대행의 민영화 등 민간경비에 대한 더넒은 민영화 늘리기가 필요한 시점임에도 국가정책은 꺼꾸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가의 백년대개인 국가안보, 경제, 교육은 전문가에 의해 세밀하게 집행되어야 한다.”며 “경제분야에 해당하는 민간경비산업도 전문가에 의해 정책이 수립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