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지성두피는 남다른 관리가 필요하다. 얼굴 피부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듯 두피도 타입에 따른 맞춤형 관리가 필요하며 지성두피의 경우 자칫 관리에 소홀하면 지루성두피염 및 탈모에 이를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본인이 지성두피 소유자인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머리를 감아도 찝찝하거나 축축한 느낌이 들고 머리냄새와 비듬이 걱정이라면 지성두피를 의심하는 것이 좋다.

지성두피는 유분기가 많고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오전에 머리를 감아도 오후가 되면 기름기가 지거나 비듬과 각질이 피지를 형성해 불쾌한 냄새를 풍기기도 한다. 때문에 두피 청결 및 세심한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지성두피의 관리 첫 번째는 청결부터 시작되며 지성두피용 샴푸를 사용해 항상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또한 되도록이면 손상된 부분을 복구하고 재생하는 밤 시간대에 머리를 감아 하루동안 쌓인 각종 노폐물과 먼지 등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지성두피용 샴푸 후에는 반드시 두피부터 완전건조를 해야 하며 축축한 상태로 잠이 들면 비듬이 생길 수 있다. 모발의 건조함이 걱정이라면 트리트먼트와 헤어 에센스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트리트먼트는 가급적 두피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헤어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브랜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엠 헤어 로스 2-STEP은 자연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남성 지성두피용 탈모샴푸와 영양토닉으로 머리숱 많아지는 법과 비듬 없애는 방법을 찾는 이들이 눈 여겨볼 만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지성두피용 헤머셀 엠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멘톨과 캠퍼성분이 함유되어 쿨링감과 상쾌함을 선사하며 각질 및 피지를 관리해주어 가려움 등을 없애준다. 이와 함께 티트리와 녹차 등 자연유래 식물 추출성분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기름기제거에 도움을 준다.

샴푸 후에는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플러스를 사용해준다. 탈모방지 및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며 각종 식물추출물이 외부자극으로부터 두피에 진정 및 보호해준다. 휴대가 편리해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