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간자격증협회(이하 대민협)는 코딩지도사 1급 및 한국사지도사 1급 과정 신규 오픈을 기념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유망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해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대민협은 최근 코딩지도사 1급 및 한국사지도사 1급 과정을 신규로 개설하여 오픈하였으며, 이를 기념하여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수강 신청은 대민협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TOP’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유망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조건은 고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일정 출석률 달성 시 진행되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을 합격하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민협의 자격증 종류에는 자기주도학습코칭, 진로코칭상담사, 독서논술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 노인 복지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등이 있으며, 여성들이 선호하는 자격증에는 아동, 노인, 미술, 음악, 색채, 놀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이 있다.

심리상담사는 아동과 청소년, 성인, 노인 등의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해 주는 역할을 하는 전문직이며, 방과후지도사는 맞벌이 부부 등 부모의 사회활동으로 방과 후 낮 시간 동안 아이들을 보호하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생활 및 학습지도를 하는 직업이다.

협회 관계자는 “대민협의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관련 분야 취업시 활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대민협의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TOP'을 입력 후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