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화려하고 진한 포인트메이크업에 비중을 두던 과거와 달리 최근의 메이크업 트렌드는 베이스 메이크업, 즉 피부표현에 좀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완벽하면서도 간편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에어쿠션이 등장하며 여성들의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너 나 할 것 없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겟잇뷰티와 같은 인터넷과 TV 등 미디어에서는 쿠션팩트, 쿠션 추천, 커버쿠션 순위, 커버력 좋은 에어쿠션, 촉촉한 인생 쿠션 등 에어쿠션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루며 관련 정보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처럼 한꺼번에 너무 많은 정보가 쏟아진 탓에 오히려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이 좋은 것인지, 어떤 제품이 내 피부타입에 맞는 것인지 혼란을 겪고 있다.

전문가들은 "요즘처럼 냉방기 사용으로 실내외 온도가 큰 차이를 보이는 시즌에는 모든 화장품 선택 시 피부 유수분밸런스를 잡아 건조함을 막아 줄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냉방기 바람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고, 건조함은 각질과 탄력저하로 이어진다.

이는 곧 주름과 트러블을 유발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 때문. 특히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에게 있어 에어쿠션 제품은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보다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더욱 꼼꼼한 선택이 필요하다.

먼저 에어컨 아래 앉아 장시간 업무를 보는 건성 타입의 피부라면 'TS 미라클 글로시 쿠션'을 추천한다. 꿀추출물, 로즈힙열매오일, 장미꽃추출물 함유로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는 커버력 좋은 에어쿠션으로 건조해진 피부의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고 들뜸 없는 밀착감으로 투명한 피부표현을 완성한다.

지성피부라고 건조함이 없는 것은 아니다. 유분 컨트롤이 필요한 지성은 겉은 보송하게 연출하면서 속 당김이 적은 'TS 미라클 매트 쿠션'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바르는 즉시 피부에 얇은 수분보호막을 형성하는 Water Wrapping System으로 촉촉하면서도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여기에 무너짐 없는 커버력을 더해 지성피부의 '인생쿠션'으로 꼽히고 있다.

끝으로 피부 고민이 많은 민감성, 복합성 피부라면 'TS 미라클 누드 쿠션'이 좋다. 병풀추출물, 캐모마일 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이 함유돼 피부 진정, 영양 공급으로 편안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는 자작나무수액이 온종일 촉촉한 광채피부의 완성을 돕는다.

한편, 'TS 미라클 쿠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입에 대한 문의는 TS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