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블랙헤드 제거하는 모공 수축팩, 지성피부 관리법에 또 필요한 것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블랙헤드 제거에 도움을 주는 수축팩은 모공 관리가 까다로운 지성피부 관리법에 적극 추천되는 제품이다. 블랙헤드뿐만 아니라 과잉 피지를 제거해주고 모공을 수축시켜줘 모공 관리가 수월해지며,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 수렴과 탄력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수축팩은 피부 불순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므로 피부에 다소 자극이 갈 수 있다.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대신 피부 수분까지 앗아가기 때문에 지성피부라도 수축팩 후에는 건조함을 느낄 수 있다.

평소 필오프팩과 수축팩, 각질 스크럽 제품을 애용하던 회사원 A모씨도 이러한 제품 사용 후 피부 당김 증상을 호소했다. “평소 유분이 마를 날이 없을 정도로 얼굴 개기름을 달고 사는 지성피부지만, 팩이나 스크럽을 하고 나면 피부가 붉어지고 매우 건조해져 있다. 이럴 때 어떤 기초 제품으로 케어 해줘야 자극이 덜할 지 고민이다”고 말했다.

화장품 브랜드 관계자는 이러한 고민에 대해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수축팩이나 스크럽 등의 모공케어 및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당연히 피부가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저자극의 순한 스킨과 토너, 세럼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답했다.

‘TS 케어 3-STEP’은 자극적인 수축팩이나 각질제거제, 스크럽 제품 사용 후 바르기 좋은 기초 화장품 라인이다.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과 함께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 함유로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TS 클래리파잉 토너’를 먼저 사용해 준다. 수렴 효과가 있어 모공 줄이는 기초 화장품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이후 모공 수렴을 돕는 Evermat 특허 성분이 함유돼 기초 단계의 마무리에 사용해 주기 적합한 ‘TS 프로폴리스 세럼’을 발라준다. 특히 이 제품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줄 수 있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돼 민감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여드름성 피부를 지닌 지성피부의 특성을 고려해 코, 이마, 볼 등 얼굴의 국소부위에 사용하기 적합한 스팟 제품 ‘TS 스팟 플러스’도 포함돼 있다. 5가지 식물성 수렴 성분이 들어가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줘 건강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