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경기과학축전에서 4차산업혁명 신기술 체험해요"부천중앙공원 일원서 VR/AR, 3D프린팅, 로봇 신기술 체험
‘2017년 경기과학축전’

[경기=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경기과학축전’ 부천시 행사가 2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찾은 가운데 9일 폐막했다고 밝혔다.

경기과학축전은 2004년부터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열리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과학축제로 올해는 지난 6월 안양시에서 처음 열렸으며, 이번 행사는 6월 안양시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과학축전이다.

9일 휴머노이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3D프린팅, 가상현실, IT와 로봇 등 최신 ICT기술을 반영한 체험거리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와우스페이스는 VR시뮬레이터, 사운드체어 VR영상체험, 증강현실책(AR Book) 등은 무료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었다.

이밖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VR 코딩과 과학상자 코딩 교육, 안전 VR체험, 생활과학교실, 부천시 초중고등학생들이 마련한 100여개의 과학체험부스도 주목받았다. 다음 경기과학축전은 오는 9월 23일 동두천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다정 기자  esnews@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수정·보완, 쟁점을 논하다!'토론회 개최
[포토] ‘2018년도 전문 언론매체 기자간담회’ 개최
‘촛불 정부 1년, 환경정책 성과와 과제’ 토론회 개최
[포토] '소비자 측면에서 본 헌법개정안' 토론회 개최
제1회 액트(ACT) 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