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맞춤형 에센스∙세럼으로 건강피부로 거듭나기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보통 에센스는 세안 후 토너나 스킨으로 기초 피부케어를 한 뒤에 바른다. 에센스단계에선 토너나 스킨로션으로는 커버하기 힘든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보충하여 좀 더 건강하고 탄력 있는 상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에센스역할은 피부영양을 공급하고 피부탄력을 유지하며 피부미백, 주름개선 등 종합적인 피부 관리 기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에센스의 기능 때문에 올리브영 에센스, 겟잇뷰티에센스순위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겟잇뷰티 뷰티프로그램에서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한 흔적세럼 순위, 에센스 순위 등을 정해 세럼에센스 추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주름이나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는 뷰티 메이크업의 기초 단계로, 많은 사람들은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화장품 사용을 선호한다.

피부상태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기능성화장품으로 세럼과 에센스, 수분앰플 등을 꼽을 수 있다.

세럼에센스차이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다. 세럼과 에센스, 그리고 앰플은 모두 피부 영양을 제공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화장품 라인에 속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세럼이 에센스보다 영양 성분이 더욱 농축되어 있으며, 세럼은 에센스보다 열이나 햇빛에 약한 성질을 갖고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앰플은 이보다 더욱 농축된 제품으로 수분앰플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세럼, 에센스, 앰플 등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다 사용할 필요는 없다. 개인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을 골라 필요도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포브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의 제품인 TS 에센스는 보습 및 각질케어를 돕는 건성피부용 '포 드라이 스킨' 과 피지조절 기능을 갖춘 지성피부용 '포 오일리 스킨'으로 나뉘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출시되었다.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은 스킨은 피부 손상과 탄력 저하를 방지하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모공 관리로 보송보송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매끄러운 피부를 가꿈으로써 번들거리는 지성피부를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EGF 바머 세럼’은 피부관리에 도움이되는 EGF(상피세포성장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 및 탄력강화로 노화방지와 보습을 돕는 크림이다.

또한 피지 케어에 좋은 7가지 차 추출물과 식물성 오일을 함유하여 번들거림 없이 안정감 있게 피부를 유지하는 한편 피부장벽에 힘을 실어 외부로부터의 피부손상을 막는다.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은 피부영양과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제품으로서 스킨로션 사용 후 보다 집중적인 수분과 보습을 도와 건조함이 심한 피부타입에게 추천된다.

보습을 도와주는 선인장줄기추출물과 스위스 알파인 허브가 함유되어 있고 천연 유래 보습 특허성분인 아쿠악실로 구성되어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한편, SE 세럼은 식물 조직 배양기법으로 인삼과 부활초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피부미백 및 주름개선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아데노신과 알부틴이 함유되어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돼 탄력 있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물관리 일원화 ‘환경정책 100분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