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세계적으로 차 재배면적 1위를 차지하는 중국에는 수많은 지역의 차(茶) 재배지가 있다.

절강성항주시에 있는 서호(西湖) 지역의 용정이라는 지명에서 유명한 용정차로 서호용정이라 불리며, 그 중에서도사봉용정이 명성이 높다.

사봉용정은 비타민C 함량이 다른차에 비해 세배이상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과일나무 사이에 차나무를 심어 자란 차나무는 과일 향을 먹고 자라 맛과 향이 뛰어난 벽라춘은강소성 소주의 태호 동정의 동산과 서산에서 생산되는 녹차다. 빛깔과 향기가 뛰어나고 맛이 신선한것이 특징이다.

호남성악양시에는 동정호 중간에 군산이라 불리는 섬에서 생산되는 군산은침이라는약발효된 황차 계열의 차로 청나라때 황실에 진상하던 귀한 차다. 명편이라 불리는 안휘성육안시에서 생산되는 녹차의 한 종류로 그윽한 뒷맛과 깔끔한 향을 자랑한다.

안휘성황산시에 생산되는 중국 녹차의 대표적 명차인황산모봉은 중국 동부에 위치한 중국 5대명산중 하나인 황산 차밭에서 딴 찻잎으로 제조되는 것으로 맛이 진하고, 향긋한 향이 입안을 감돈다.

이외 안휘성 황산시의 태평후괴 녹차, 하남성 신양시의 신양모첨 녹차, 안계철관음청차 등의 유명한 명차가 있지만, 맛과 향으로 인기있는 대표적인 차류인 것이다.

오래 묵을수록 맛과 향, 특히 약효가 더 뛰어난 차로 알려진 보이차는 엄청나게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명차중에 명차이다. 최근에 다이어트와 항암에 효과가 있다.

장기간에 걸쳐 제대로 발효시키는 것이 진정한 보이차라할 수 있는데, 이런 엄선된 발효된 보이차 원료로 건조, 열수추출, 농축, 멸균, 건조 과정을 거쳐 보이차 추출물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있으니, 특히 다이어트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라이프에버의 맛있게 먹고 보이차 다이어트라는 제품이다.

특허 받은 발효공정으로 추출한 보이차 유효성분을 알약 2정에 포함시켜 간편함과 건강을 지키는 현대인의 필수 건강 보조제로 으뜸일 것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