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는 스스로 회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체내 세포는 1초 동안 5천만 개가 생성되고 소멸된다. 피부도 가장 아랫부분인 기저층에서 생선된 세포가 위로 올라오다 각질층에 다다르고 다시 떨어져 나가는 피부재생주기, 외부의 자극이나 마찰로 생성된 상처회복기능 등 재생능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 이러한 피부재생능력을 이용해 트러블자국, 여드름흉터치료, 노화방지, 잔주름개선 등의 효과에 도움되는 다양한 가격대의 피부재생크림이 겟잇뷰티나 올리브영에서 소개를 받으며 판매되고 있다. 최근 화장품산업에서는 EGF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성제품들이 눈에 띄고 있다. 피부과 시술을 하지 않아도 피부변화를 느낄 수 있는 EGF 화장품, 주름개선화장품이 많이 찾아지고 있는 것이다.
 
EGF(상피세포성장인자)는 인체 내에 존재하는 물질로, 상피세포 분열 및 증식 촉진작용을 한다. 미국의 스텐리 코헨 박사가 생쥐의 턱 밑 샘에서 추출한 물질을 갓 태어난 생쥐에게 주사하고 반응을 관찰하다 주사를 맞은 생쥐가 다른 생쥐에 비해 성장이 빠르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실험을 통해 강력한 세포 증식 효과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EGF는 상치세포의 증식 및 이동을 촉진해 재상피화를 일으키며 섬유아 세포의 증식과 세포 외 기질 합성을 통해 육아조직의 생성을 증진시킨다. 또한 신생혈관 생성과 관련된 인자를 유도해 혈관의 신생을 돕는데, 이로 인해 상처치료 튼살방지 효과와 팔자주름 및 잔주름 개선, 노화예방 및 피부탄력증대, 항산화미백과 보습 효과 등의 피부변화를 발생시킨다.
 
노화시작으로 노화현상이 나타날 때 EGF화장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EGF가격, EGF후기, EGF추천  등 EGF관련 키워드의 검색율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EGF 바머 크림'은 '리포좀 시스템'으로 EGF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킨다.
 
외부 환경의 건조함으로 인해 민감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가꿔주는 EGF바머크림은 피지잡는 일곱 가지의 차 성분을 번들거림을 케어하고 모공 및 피부수렴에 도움을 준다.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을 재공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꿔주며,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조한 각질을 케어 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