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평생교육원으로써의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등 20가지 개설자격증종류에 무료강의 수강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YMCA 및 YWCA 에서 평생교육과정을 수강하는 학습자의 경우 중복되지 않는 과정에 무료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교육원 지원 담당자의 설명이다.

사회교육중앙회의 평생교육이념에 따라 자체적으로 마련된 이번 무료지원이므로 YMCA 및 YWCA 에서 평생교육과정을 수강하는 학습자 뿐 아니라 온라인 학점은행제평생교육원 에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취득에 관심이 있거나 큐넷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공인기술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대상도 취업준비생으로 보고 모두 무료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간 별도의 서류제출은 필요치 않다.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 입력란에 “ 사회교육 ” 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되며 개설된 20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희망하는 3과정까지 추후 합격불합격 무관하게 수강료가 전액지원 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며 컴퓨터와 모바일을 통해 최장6주 기간에 온라인교육과 자격증시험이 진행된다. 교재는 개강 후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사회, 가정 및 학교에서 대인관계갈등이나 여러 스트레스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적성검사테스트를 통해 진로상담을 원하는 대상. 정서장애 극복을 위해 심리치료를 받고자 하는 대상. 기업체 인사담당자 및 조직운영 리더십교육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대상. 군부대, 종교단체의 목회활동간 의사소통을 통한 문제파악 및 해결방안제시를 필요로 하는 경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이 이루어진다.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연령별 과정이며 음악심리상담사(음악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놀이치료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은 해당 매개체를 다룬다. 가족심리,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극복), 인지행동 심리상담사자격증(인지행동치료사)은 정서유형별 과정이며 심리분석, 명리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진로적성 및 인적성검사)은 심리검사테스트별 특성화된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학습능력향상과 회복탄력성향상을 통한 전인적 발달을 돕는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공부자신감 키우기를 위해 공부 집중하는 법, 기억력 좋아지는 법과 독서토론주제를 통한 디베이트토론, 창의력 키우기 등에 대한 수업을 운영하는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교육지도를 의한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개설된 전 과정이 인터넷강의로 진행되는 만큼 현재 직장생활 및 가사, 학업을 병행하는 경우에도 시간과 공간제약 없이 자격증공부가 가능하며 비용 부담 없는 이번 무료지원을 통해 취업직무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