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편안한 주거공간과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을 결합한 셀럽하우스 ‘각광’

송도국제도시 내 최초로 호텔에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럽하우스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송도국제도시 내 최초로 호텔에 버금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럽하우스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셀럽하우스란 아파트의 편안한 주거공간과 오피스텔의 높은 투자가치, 호텔 수준의 럭셔리한 서비스, 레지던스의 자유로운 임대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상품이다. 이는 해외 슈퍼리치들 사이에서 이미 보편화된 상류층 주거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고급아파트와 같은 공간에서 명품 호텔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8.2 부동산 대책 이후, 규제에 묶여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에게 대책을 비껴가는 수도권의 인천 송도국제도시 부근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호재들을 앞두고 있으면서 아파트,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을 결합한 ‘웨스턴파크 송도’를 주목해 볼만 하다”라고 말했다.

송도 최초로 조성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셀럽하우스는 ㈜아이씨디유닛이 시행하는 ‘웨스턴파크 송도’다.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 C2블록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21~54㎡, 총 1456실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다수의 외국기업ㆍ국제기구 등이 자리 잡은 송도국제도시에 걸맞는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단지는 최고급 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룸클린, 컨시어지, 라이프케어, 보안 서비스 등의 고품격 호텔식 서비스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야외 수영장, 대형사우나, 컨벤션, 회의실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서 고품격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는 최고급으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먼저 주 1~2회 전문 메이드가 방을 청소해주는 룸클린 서비스, 식사 배달 등의 룸서비스가 제공된다.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다. 옮기기 어려운 짐을 대신 운반해주는 짐 운반 서비스, 의약품과 생필품을 배달해주는 구매대행 서비스도 제공된다.

더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구, 카트, 자동차, 자전거 등을 대여할 수 있는 스마트쉐어 서비스와 손 세차 서비스(유료)가 제공되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무인 택배함과 무인 세탁실도 설치될 예정이다.

여성을 위한 안심 서비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셔틀버스를 이용해 안심 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여성을 위한 휴게시설이 마련된 여성전용 쉼터가 계획돼 있다.

보안에도 강하다. 외부인의 출입을 관리하는 출입관리 시스템인 ‘스피드 게이트’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직원이 로비에 상주하게 된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보장하는 전층 카드키 사용도 의무화 된다.

‘웨스턴파크 송도’는 입주민들의 고품격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급 부대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송도 최고의 야외 수영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곳에서는 달빛축제공원의 푸른 풍경과 송도의 아름다운 전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 로비에는 효율적인 회의와 미팅을 위한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형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 GX룸, 댄스 연습실, 골프 연습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도록 아트컬처룸을 조성하고 영화 등이 상영되는 야외정원과 연결된 프리미엄 라운지도 설계할 예정이다.

내부 설계도 뛰어나다.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면적 21~54㎡의 소형 평면에다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풀옵션 및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곳곳에는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극대화한 수납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입지도 뛰어나다.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국제업무지구역과도 인접해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주변에 주변에 포스코엔지니어링, 삼성바이오로직스, 대우인터내셔널, 한일대우시멘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다수의 대기업이 들어서 있어 넉넉한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KTX 송도역(예정)을 중심으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완성될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다. 또한 송도국제도시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개발부지인 랜드마크 시티와 약 260만㎡ 규모의 아암물류단지, 쇼핑∙레저∙휴양을 원스톱으로 누리는 복합관광단지 골든하버의 조성도 앞두고 있다.

6·8 공구 수변을 따라 리조트, 공원 등의 워터프론트가 조성되면, 색다른 테마와 조경을 갖춘 대표 관광 도시로도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달빛축제공원에는 매년 송도의 대표적인 축제인 락 페스티벌, 세계 맥주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며, 공원 안에는 애견 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웨스턴파크 송도’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8-12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