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퓨레스트 아기로션부터 신생아샴푸까지 유아화장품 고르기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가을 환절기를 맞이해 낮과 밤의 일교차가 점점 커지고 있어 아기들의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육아맘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건조한 공기와 높은 기온차로 인해 피부 건조증, 유아아토피, 아기두피각질 등의 트러블이 쉽게 찾아오기 때문에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초보 육아맘들은 아이 피부가 약하거나 민감한 편이라면 실내 온도와 습도, 통풍, 옷, 보습 등에 신경을 쓰는데, 정작 제일 중요한 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바로 베이비로션, 베이비크림, 베이비샴푸를 고를 때 성분을 따져보는 것이다.

하지만 육아를 갓 시작한 초보맘이라면, 민감하고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피부에 맞는 아기화장품을 고르는 것에서부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아기화장품을 고를 땐 제일 먼저 성분을 확인해야 한다.

아기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들어가진 않았는지 알아봐야하는데, 디메치콘, 파라벤 방부제, 페녹시에탄올, 향료, 색소 등의 성분은 EWG 등급에서 높은 위험 등급을 가진 성분으로 신생아 화장품의 발림성이나 흡수력을 좋게 만들기 위해 사용하지만, 피부 면역이 약한 아이 피부엔 좋지 않은 성분으로 되도록 주의 해당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보통 화장품은 정제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식물성 추출물과 보습 성분을 첨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제품의 전 성분을 직접 확인 후 샘플을 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올바른 소비자로서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많은 조건들이 있는데, 퓨레스트 신생아 로션은 정제수를 베이스로 사용하는 일반 화장품과 달리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소가 함유된 고농도 산소수를 사용하고, 병풀 추출물, 바다포도추출물, 알로에베라잎, 감나무잎 등의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으로 자녀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기 보습제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아기목욕용품인데,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영유아의 경우 목욕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 더욱 건조해지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퓨레스트 아기샴푸엔 보습제 성분이 들어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피부는 보호하면서 노폐물만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그리고 거품이 즉시 생성되는 버블타입으로 목욕이 어려운 초보 부모에게 유용한 아기용품으로 꼽히고 있다.

퓨레스트는 아기화장품(아기수딩젤, 유아로션, 아기크림, 신생아바디워시)와 아기세제(유아세제, 유아섬유유연제)으로로 구성돼 있으며 전 제품 모두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자극을 줄인 퓨레스트에선 추석 맞이 4종 세트 30% 할인 이벤트와 신규 가입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무료 샘플 증정, 전 제품 무료 배송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