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의 한국식 전통 ‘불고기버거’ 연 평균 3천5백만개 판매

19일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롯데지알에스 노일식 대표(좌)와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롯데리아가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패스트푸드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롯데리아는 19일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되 인증패를 받았다.

NCSI(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하는 고객만족지수이다.

롯데리아는 패스트푸드 부문 7년 연속 1위 원동력으로 전통성과 트렌드를 조합한 신제품 개발을 꼽았다.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불고기버거는 25년간 국내 판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불고기버거의 전통을 이어갈 한우불고기버거 등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트렌드에 맞춘 모짜렐라 인 더 버거, 아재, 와규 버거 등 프리미엄 제품 출시로 고객 만족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최고의 브랜드에 롯데리아가 7년 연속 선정되어 고객에게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속적인 차별화와 세분화, 다양성으로 시장을 확대 하고 기분 좋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외식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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