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상영 기자 = 최근 건강의 기준으로 면역력을 꼽고 있다. 과연 ‘면역’은 무엇일까? 면역은 인체가 세균 등 외부 물질을 탐지해 제거함으로써 질병을 막고, 몸의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뜻한다.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은 오히려 인체 내에 들어온 이물질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과민한 반응을 일으켜 면역 과민반응으로 우리 건강을 위협하기도 한다. 이는 환경오염이나 계절, 특정한 환경, 유전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다.

증상으로는 가려움을 동반하는 피부 반응, 마른기침과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폐기관지 반응, 콧물과 코 막힘, 재채기의 반응과 식품에 과민반응을 보여 두드러기나 설사 등이 유발된다.

전문가들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특히 적절한 수면과 균형잡힌 식습관을 강조하며, 면역세포와 림프액의 흐름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적절한 운동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햇빛을 쬐면 우리 몸 안에서 비활성비타민D가 활성화비타민D로 바뀌는데, 이 물질은 몸속의 병균과 암세포를 죽이는 킬러세포와 대신세포를 활성화시킨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런 경우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음식, 영양제의 섭취도 좋지만, 면역 과민반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불균형한 면역균형을 맞추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 관계자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천식과 같은 면역과민반응으로 인한 콧물, 코막힘, 마른기침 등의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기관지염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식,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운동 등의 올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증상을 개선시켜 보길 바란다.

스페쉬 인트리트는 철저한 기준으로 재배된 천연성분 원료와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식약처의 면역과민반응개선 개별 인정을 획득하여 2010년 한국 건강기능식품협회의 면역력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5가지 품목에 선정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페쉬 인트리트는 의약품이 아니므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 강화와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이 된다. 유난히 잔병치레가 잦거나 쉽게 피곤해지고 피로 해소가 잘 안 되는 등의 증상은 우리 몸이 알려주는 면역력 저하의 첫 신호이다. 인트리트로 건강하고 활력있는 아침을 맞이하시라”고 말했다.

한편, 스페쉬 인트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매방법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