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회사 ㈜케이엔알유니온이 오는 21일 32호 새만금웨스트오션파크 1차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추석맞이 감사이벤트와 300만원 이상 출자시 1% 상품권 리워드 이벤트가 진행되는 32호 상품은 전라북도 군산시 오식도동 806-2에 신축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550세대 및 근린생활시설 분양운영자금을 모집하는 상품이다.

,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사업지로 평가 받고 있어 모집금액이 달성되지 않아도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수 있다.

본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상품 모집 건의 추석맞이 회원들께 드리는 총 경품 금 155돈의 감사이벤트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00만원 이상 출자시 1% 리워드 신세계 상품권 지급 이벤트는 기존 출자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난 6월 주택법 개정안 시행으로 이전보다 안정적인 조합원 확보가 가능해지면서 현재 전국적으로 지역 주택조합아파트들의 성적이 개선된다는 점, 조합원 가입 시 조합원은 사업분담금과 업무추진비를 납부해야 하는데 이 업무추진비가 조합원모집대행수수료가 되며 자금관리는 신탁사에서 주관하므로 출자금 회수에 안정적인 요인이 된다는 점에서 출자자들의 원금상환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케이엔알유니온’ 관계자는 “케이엔알유니온은 익명 조합원이 영업자인 케이엔알유니온에게 출자하고 영업자는 그 영업에서 생기는 이익을 분배할 것을 약정하는 계약을 맺는 익명조합으로 밖의 이자소득’에 해당되어 이자소득세 14%와 주민세 1.4%를 포함한 15.4%를 낸다.”고 전했다.

한편, 21일 오후 7시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에 관련 내용이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