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대개 입냄새는 본인은 맡지 못하지만 면전에 있는 상대는 맡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본인의 입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은 느낌에 조심스러워지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정확히 어떤 냄새가 나며 상대방에게 어떤 인상으로 다가오는지 자가진단하기란 쉽지 않다.

입냄새원인의 가장 큰 요인은 구강 내에서 발생하는 구내염, 치주염, 편도결석, 축농증 등의 구강건강에 의한 것이다.

혀의 안쪽에 있는 박테리아가 음식물, 체내 분비물 등을 부패시키는 과정에서 냄새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흡연, 아침 기상 후, 공복에 침의 분비량이 적어 그 사이 세균이 구강 내에 번식해 냄새가 나기도 한다. 

구강입냄새 원인과제거법에 관해서는 활성산소제거가 중요하다. 활성산소는 과도한 스트레스, 지나친 음주 및 흡연 등으로 인해 생성되는 산소로, 주변 세포에 손상을 가해 원활한 신체 기능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항산화제를 많이 섭취하면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좋은 역할을 해준다. 대표적으로 블루베리, 브로콜리, 딸기 등 과일 및 채소 등의 식품에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만약 음식으로 챙겨먹기엔 시간이 없고 귀찮다면 약국에서 영양제 복용법에 의해 복용을 하거나 프로폴리스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항산화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로폴리스 성분은 벌집에서 추출되는데 벌은 이 물질을 이용하여 벌집의 작은 금이나 틈을 메운다. 프로폴리스 제품은 벌이 모은 수지성 물질과 약간의 꿀을 혼합하여 제작된다.

프로폴리스에는 100종류 이상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는 구취원인 및 구취치료, 입냄새없애는법을 찾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수요를 보이는 구강청결제이다.

호주산과 브라질산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시중에 많이 판매 및 추천되고 있는 프로폴리스는 입안 분사용 스프레이 타입이 가장 보편적이며 캔디처럼 복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 타입도 있다.

프로폴리스는 여러 가지 우리 몸에 유익한 효과에 도움되는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D, 플라보노이드 등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 신체의 면역력향상을 돕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효능 중 가장 특기할 만한 점은 치과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예전부터 불소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이를 대체할만한 물질의 연구가 있었으며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물질을 활용한 질환 개선에 큰 관심이 집중됐다. 그 결과 프로폴리스는 부작용 없이 구강암을 막고 구내염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등의 구강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프로폴리스 츄어블’ 제품은 100% 호주산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제품이며 각종 아연과 활성비타민 등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제거에 도움이 된다. 

특히 구강건강에 좋지 않아 입냄새가 심하다면 구강향균 및 입냄새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