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행정 서비스 제공 및 주민들 복지, 문화 수요 반영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답십리1동 주민센터가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새롭게 출발한다.

답십리1동 주민센터는 지난 2016년 3월 착공해 총 사업비 58억원 투입, 연면적 2,010m²의 지하1층~지상6층 규모로 건립됐다. 오는 22일(금) 기존 임대건물에서 신청사로 이전을 완료하고 25일(월)부터 신청사에서 정상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1979년 건립된 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는 동대문구에서 가장 오래된 동청사로 건축규모도 작고 노후도가 심각해 신축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구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주민센터를 건립, 다양한 복지․문화 수요를 반영한 다목적 복합문화청사로 조성해 강화된 행정서비스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사는 ▲지하1층-기계실 및 창고 ▲지상1층-종합민원실 ▲ 2층-동대본부 및 서고 ▲3층-북카페 ▲4층-자원봉사센터 및 요리실 ▲5층-다목적강당 ▲6층-소강당을 갖췄으며 특히 2층에 조성한 북카페는 배면 출입구가 공동주택과 인접해 주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담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그동안 낡고 비좁은 주민센터 이용에 불편함을 감내하면서도 구정에 적극 협조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청사에서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에서는 내달 13일(금) 개청식을 열어 새로운 청사의 건립을 기념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 개청 준비 중인 답십리1동 주민센터 신청사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