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KT의 대외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인 MF(모바일퓨처리스트)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10월 개최되는 ‘그룹 청춘해’ 콘서트를 할로윈데이 콘셉에 맞춰 가면을 들고 홍보하고 있는 모습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KT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사들이 청춘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총출동한다.  KT(회장 황창규)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 27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KT 그룹 콜라보 청춘해’(이하 그룹 청춘해) 콘서트를 최초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토크콘서트 ‘청춘해’는 KT가 전국 대학가를 돌면서 젊은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콘서트다. 지난해부터 매달 새로운 테마로 청춘들을 찾아가고 있는 ‘청춘해’ 콘서트는 고민상담과 공연이 버무려진 대학가의 대표 소통 콘서트로 자리잡으며, 이달 기준 누적 관람고객 3만 7천명을 돌파했다.

일방향적인 윗세대의 가르침보다 따뜻한 말 한마디에 목말라 있던 청춘들의 호응이 뜨거워 매회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다음달 개최되는 ‘그룹 청춘해’는 KT 그룹의 대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사인 skyTV(스카이티브이), 지니뮤직, 스카이라이프가 공동 기획한 첫 콘서트로, 그룹사의 미디어 자원을 적극 활용한 역대급 이벤트다.

KT그룹의 ‘싱글(Single) KT’, ‘1등 KT’라는 핵심가치 아래, 차별화된 도전을 통해 그룹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KT그룹의 1등 서비스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국내 3위 케이블TV 채널사업자(PP)인 스카이티브이는 ‘그룹 청춘해’를 최초의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가장 큰 역할을 맡았다. 이번 콘서트는 1시간 분량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오는 11월 중 스카이티브이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지니뮤직과 KT스카이라이프는 행사 기획 지원과 함께 ICT(정보통신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T그룹의 음악서비스 회사인 지니뮤직은 KT가 올해초 출시한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와 가상현실(VR) 음악플랫폼 ‘지니VR’ 등 ICT와 음악을 접목한 최첨단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성방송사업자 KT스카이라이프는 이달 19일 출시한 신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TELEBEE(텔레비)’를 시연한다.

텔레비는 사용자의 시청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 마음을 알아주는 똑똑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20대와 30대를 대상으로 원하는 채널을 골라볼 수 있는 텔레비를 고객들에게 직접 찾아가 홍보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청춘해는 ‘할로윈 데이’를 테마로 관객들이 모두 가면을 쓰고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이야기, 말 못했던 고민을 나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올 한해 마음 속에 품고 있던 고민을 날려버리고 새로운 희망과 출발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는 MC컬투(정찬우∙김태균)의 진행 아래, 가수 거미∙위키미키∙산이∙신현희와 김루트∙산체스가 모여 젊은 세대들의 관심사인 ‘사(4)가지(취업∙연애∙돈∙인간관계)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사전 사연공모를 통해 채택된 사연은 행사 당일 ‘컬투x사가지 고민’ 코너에 소개되어 관객과 출연진들에게 에피소드를 공유하게 된다.

사연 접수는 KT 및 KT그룹 페이스북과 스카이티브이 전 방송채널을 통해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안내되며, 청춘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채택된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VIP석 초대권이 제공된다.

아울러 KT그룹 페이스북에서는 ‘버스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9일부터 17일까지 대학가와 도심을 잇는 버스에 노출되는 ‘그룹 청춘해’ 광고를 찍어 페이스북에 올리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은 “이번 청춘해는 KT와 미디어 그룹사들이 함께 만들며 그룹의 핵심가치인 ‘Single KT’를 실현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간 아이디어를 모아 젊은 세대들의 호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선 스카이티브이 대표는 “자신의 고민을 당당하게 드러내면 후회가 남지 않고, 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더욱 단단해질 수 있다”며 “청춘해에서 젊은 세대들이 평소에 안고 있던 고민을 툭 털어버리고, 지혜를 얻는 값진 시간을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사연공모를 통해 채택된 응모자들은 10월 ‘그룹 청춘해’ 콘서트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예스24에서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KT 그룹 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청각장애아동 소리 찾기’ 기금으로 쓰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