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비듬은 꼭 머리를 감지 않는 사람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다. 매일매일 샴푸를 하더라도 비듬없애는법을 모르거나 잘못된 비듬관리로 인해 비듬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이 경우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비듬없애는샴푸 또는 올리브영에서 비듬샴푸추천받은 전용샴푸를 사용하여 머리두피관리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비듬이생기는이유 중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할 것은 두피 건조다. 날씨나 선천적 두피타입 등으로 인해 두피가 건조할수록 가려움증과 더불어 하얗게 마른 두피각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잦아진다.

게다가 두피 건조는 머릿결을 푸석해 보이게 하므로, 두피영양 및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두피각질이 두피에 쌓여 두피뾰루지를 유발하는 경우가 잦으므로 두피에좋은샴푸, 두피관리샴푸를 사용하여 씻어낸 후 각질 없애는방법을 통해 전반적인 두피스케일링을 받아 꼼꼼한 세정을 한다면 두피각질제거 및 관리가 용이해진다.

비듬원인은 두피지루성피부염과 직접적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두피 타입에 대해서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지루성두피염이란 피지선이 자극을 받아 나타나는 증상으로 과도한 비듬과 두피가려움, 두피여드름을 유발한다.

때때로 지루성두피염은 탈모의 원인이 되어 헤어관리, 헤어스타일 유지의 천적이기도 하다. M자탈모, 정수리탈모 등의 머리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두피 관리가 급선무다. 두피관리추천 제품과 탈모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면 지루성두피염도 막고 두피영양이 공급되어 탈모방지도 가능하다.

이에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헤머셀’에서 ‘HAMOCELL 클렌징&비듬 3-SET’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샴푸’와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샴푸는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깔끔하게 씻어내는 남녀 공용 샴푸로, 자연 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두피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며 각종 노폐물과 피지, 각질 및 비듬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준다.

허브 추출물과 비타민, 단백질 성분이 영양을 공급하며,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조절하여 항상 촉촉한 두피상태를 유지해주어 두피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비듬샴푸 이후 헤어에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으로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트리트먼트’가 있다. 마치현·녹차추출물, 히아루론산, 실크단백질 등의 이로운 물질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여 더욱 탄력있고 윤기있는 헤어 관리를 돕는 헤어트리트먼트다. 

자연유래계면활성제 함유로 두피에 쌓인 각종 피지, 비듬, 두피각질을 제거하여 헤어컨디셔너 및 트리트먼트로 적합한 제품이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탈모방지,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의약외품으로 인정받은 헤어팩이다.

팩에 함유된 살리실산은 두피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하며 스위트아몬드씨추출물, 동백오일, 호호바오일 등 각종 식물성 보습 성분이 풍부하게 담겨있어 차분한 두피관리와 비듬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멘톨 성분 함유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한편, 위의 제품들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헤머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