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산림청, 참신한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파급효과와 실현 가능성 고려 창업과 컨설팅 서비스 지원
2017년 산림일자리+ 공모전 포스터

[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국민에게 다양한 산림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7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숲에서 만날 내일(Tomorrow)! 숲에서 만난 내 일(My Job)’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접수 기간은 10월 27일까지로, 한국임업진흥원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부문과 기업·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우수사례 부문으로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세부 주제는 다음과 같다.

마을산의 가치 재발견(국·공유림), 내 산의 잠재력 활용(사유림), 산림자원의 활용, 산림과 사회적경제의 콜라보레이션, 청년·숲에서의 일자리, 자율주제로 산림일자리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지속가능한 산림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특색 있는 일자리를 창출한 사례를 선정하며 개인·단체·지자체·공공기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수상작은 전문성·창의성·사업성·지속가능성·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로 산림청장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 8점을 선정하고, 선정된 아이디어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파급효과와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창업과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산림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새 정부 정책에 맞춰 다양한 산림분야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자리를 지속 발굴하고 일자리 성공 모델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강다정 기자  esnews@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가 시범도시 기본구상’ 발표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 펼쳐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
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