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등의 취업사이트 및 채용사이트에 관심 있는 고졸학력이상 성인을 취업준비생으로 보고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포함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로 ‘강의 배움지원’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취업정보사이트 및 구인구직사이트, 채용사이트를 등의 포털은 구직자에게는 일자리정보와 입사지원 및 진로정보 등을 제공하며 구인기업에게는 지역 및 직종별, 전공 및 경력별 인재정보를 비롯하여 입사지원접수 등의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직업적성테스트 및 인성검사, 일자리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등의 포털과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워크넷 포털 등이 운영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가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서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하였으므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개설자격증종류 중 희망3과정까지 선택하여 수강료를 전액지원 받게 된다. 교재는 개강 후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최장6주 기간에 온라인교육과 자격증시험으로 이루어진다.

무료이벤트 진행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 입력란에 “사회교육”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무료로 강의오픈 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므로 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거나, 대인관계 의사소통능력과 교육지도능력향상을 위한 직장인교육(재직자), 자기계발 목적 등으로 활용된다.

특히 고용노동부의 실업자국비지원교육 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나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발급을 희망하거나, 재직자 직장인 국비지원센터에서 배움카드(재직자근로자카드)를 통한 국비무료교육을 눈여겨 본 예비학우들은 교육비 부담 없는 이번 무료이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현재 국비지원교육을 받고 있어도 병행이 가능하다는 교육원 자기계발 지원담당자의 설명이다.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분야는 심리검사, 심리상담 기법, 심리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진로상담,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돕는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심리 및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증상극복), 인지행동 심리상담사자격증(인지행동치료사)은 클라이언트연령과 정서유형별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심리분석 및 진로적성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검사테스트별 과정이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 등은 해당매개체를 다룬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학습지도 및 인성교육지도를 통한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및 독서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초등영어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는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 및 부모교육지도사 등은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과정이다.

교육원 담당자는 “청년취업준비생 뿐 아니라 30대 40대 50대 주부취업 및 여성취업준비생, 제2의 직업을 준비하기 위해 직업소개소 등에 문을 두드려본 중장년 또한 무료 이벤트 참여를 통해 직무능력향상이 되길 바란다. 본원은 앞으로도 장학이벤트를 통해 미래유망직업을 대비한 취업자격증, 여성유망자격증 등의 주부자격증추천과정, 은퇴 후 직업교육을 위한 자격증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