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지난 2017년 9월24일 대한성형외과학회 보툴리눔-필러연구회 학술 심포지움이 연세대학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유일한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심포지움의 취지는 임상과 관련된 생동감 있는 사진을 활용한 해부학 강의 및 스레드(thread)실리프팅 시술에 대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실리프팅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토론의 시간을 마련했다.

일반적으로 성형외과 영역에서 쓰레드(thread), 필러, 보툴리눔 톡신 등의 쁘띠시술은 매우 간단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시술들도 정확하고 해박한 지식을 습득하거나 주의하지 않으면 미흡한 결과와 부작용을 초래하게 되므로,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술기를 익혀 보다 더 좋은 결과를 추구하고 부작용의 예방 및 치료에도 철저히 대비하고자 여러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연구정보에 대한 임상교류 및 Case발표가 이루어진 자리였다. 

이날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은 강연 내용으로 ‘엘라스티꿈’이라는 탄력밴드실을 이용한 스레드(thread)실리프팅을 발표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들의 관심을 받았다. 강문석원장은 “‘엘라스티리프팅’은 비절개 수술로 “비흡수성 봉합사(Elasticum)”를 이용해 최소의 절개를 통하여 기존의 실리프팅 보다 더 빠르고 정교하게 처진 얼굴의 리프팅을 가능케 하였다.”고 하였으며 또한 “실의 탄성력을 조절하여 피부의 탄력도에 따라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굴의 미세표정 변화 시에도 기존 고정되는 실리프팅 보다 자연스러운 표정과 주름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리프팅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강문석 원장은 세계적인 재건성형수술의 권위자 이탈리아 Dr.Sergio Capurro로부터 엘라스티꿈(Elasticum)탄력밴드실 Asia Training Doctor로 발탁된바 있으며, 엘라스티꿈(Elasticum)관련 논문을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공식 저널 AAPS(Archives of Aesthetic Plastic Surgery) 에 ‘Evaluation of Elastic Lift for Facial Rejuvenation’이란 제목으로 2016년 2월호에 개재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