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등 과학 체험 진행

[군포=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1일 산본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2017 군포사이언스를 개최한다.

청소년수련관의 특화사업 중 하나인 군포사이언스는 청소년들이 교과목으로서의 과학이 아닌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된다.

5회째를 맞는 올해 군포사이언스에서는 기초과학과 융합과학에서 시작해 4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이 진행되며, 청소년어울림마당도 함께 진행돼 더욱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관내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운영하는 기초과학Zone과 융합과학Zone에서는 요소결정나무 만들기, 매미진동로봇만들기, LED 야광 탱탱볼 만들기 등 총 21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대학과 기업들이 참여해 운영하는 4차산업Zone에서는 4차산업 및 안전과 관련된 Vex로봇 조립, 항공 글라이더 제작, 졸음운전 방지시스템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4D영화 및 VR 체험, RC카 축구, 스마트모빌리티 등 놀이를 통해 과학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놀이과학Zone도 꾸며진다.

특히 청소년들이 휴머노이드로봇을 조종해 미션수행 및 격투경기를 진행하는 로봇대회 또한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로봇대회 우승자에게는 군포시장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청소년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진행되는 군포시청소년어울림마당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16개 공연동아리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청소년들의 캠페인 활동과 체험활동도 만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을 준비했다”면서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사이언스 및 청소년어울림마당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