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CCTV, 대피소 등 다양한 생활정보도 알기 쉽게 제공

                           공간정보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서버페이지

[화성=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우리 동네 어린이집은 몇 개나 있을까? 전기차 충전소는 어디 있지? 시민들의 이런 궁금증들을 한 번에 해결해 주고자 화성시가 ‘생활공간 웹 포털’을 개편하고 19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

‘화성시 생활공간 웹 포털’은 기존에 화성시가 가진 행정 데이터를공간정보와 연계해 누구나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개편으로 화성시 생활공간 웹 포털에서는 인구, 안전, 교통, 교육, 문화체육, 보건복지, 산업경제, 공공 등 8개 생활 밀착형 정보들이 시각적 정보로 제공된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어린이집, CCTV, 민방위 대피시설, 환경오염물질배출업소, 무더위 쉼터, 주차장, 전기차 충전소, 자동제세동기, 무료 와이파이, 모범음식점, 주유소, 무인민원발급기, 공중화장실 등이다.

또한 이번 개편으로 기존 50cm에서 25cm급으로 대폭 향상된 해상도의 항공사진과 지적정보로 시민들이 보다 정밀한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김근범 정보통신과장은 “기존 포털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지도 UI(User Interface) 형식을 도입해 시민들이 보다 능숙하게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생활공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