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와 함께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 제공 및 공동 브랜드 캠페인 실시

19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쏘카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마친후 신한은행 고윤주 부행장(오른쪽)과 쏘카 조정열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금융과 공유경제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쏘카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쏘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고객 대상 혜택제공 △동 브랜드 캠페인 △영업점 주차장 내 쏘카존 설치 및 업무용 차량 도입 등에 대해서 우선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주요적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쏘카 할인 혜택을 제공해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쏘카 전용적금’ 상품을 개발해 금리 우대는 물론 쏘카 포인트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용 차량으로 쏘카 차량 도입과 신한은행 영업점 주차장에 쏘카존 설치를 검토 중이다. 업무용 차량 도입 관련 파일럿 운영 후 비용절감, 이용직원 편의성 등을 고려해 도입여부를 결정 할 예정이다. 또한 은행소유 영업점의 주차 공간을 제공해 공유경제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계획이다.

그 동안 신한은행은 이종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2013년부터 △북21적금 △올레TV모바일 적금 △아시아나트래블러스 적금 △신한T주거래 적금 △신한 애니마켓 서비스 등 이종산업 제휴 상품 및 서비스를 꾸준히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의 선두주자인 신한은행과 카셰어링 1등 기업인 쏘카의 만남으로 새로운 금융 환경에 맞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빅데이터 공유 등을 통해 신사업도 발굴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한은행과 쏘카는 전역장병이 부모님을 모시고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는 효도여행 프로젝트를 준비 중으로 11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총 2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과 쏘카는 향후 사회초년생 첫월급 효도여행 프로젝트 등 2030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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