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충남 아산시 풍기동에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 라인건설의 ‘아산 풍기 이지더원’이 우수한 교육 여건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단지는 인근으로 풍기초교, 동신초교를 비롯하여 온양여중·고교, 용화중·고교 등 반경 1.5㎞ 내에 10여 개의 명문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이 때문에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아산의 강남으로 불리는 풍기동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뜨거운 분양열기를 입증한 바 있다"며 "특히 단지 인근에 10여 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풍기동에서도 교육여건이 가장 우수한 단지로 알려져있다"고 말했다.

라인건설의 아산 풍기 이지더원 2차 아파트는 아산시 신중심 주거벨트 중심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8층 2개동 규모로 전용 72㎡A 126가구, 전용 72㎡B 56가구 등 총 182가구로 이뤄지며, 1차분 1120가구와 함께 총 1302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전 가구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72㎡로 아산 최초로 중소형에서는 보기드문 '4Bay-4Room'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라인건설의 아산 풍기 이지더원 2차는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은 물론 단지 인근 이마트를 비롯한 명품 생활인프라, 엘리트 교육환경까지 갖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또한 EG건설만의 컬러적용 인테리어와 특화평면, 호텔식로비 등 특급 프리미엄 설계가 적용돼 향후 인근 집값을 주도하는 명품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아산 풍기 이지더원 2차는 이지더원의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실, 특화로비 등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최대 6.38m까지 확장 가능한 광폭거실은 뛰어난 개방감과 한단계 높은 체감면적의 평면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 선반형 실외기실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한편 아산 풍기 이지더원 2차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72㎡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특히 소형과 중형 사이의 전용 72㎡의 특화 틈새면적은 기존 전용 84㎡에 비교해보면 평면이나 구조가 비슷한 반면 분양가는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에 중형아파트에 거주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