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겨울 차사고 피해 최소화하려면 자동차보험 부담 낮춰주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몰 꼼꼼히 ‘체크’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예년에 비해 올겨울은 영하 15도 이하의 한파와 더불어 눈이 내리는 날이 많아지고 있다. 이 같은 강추위와 폭설이 지속되면 도로 결빙 및 블랙아이스 등으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급증하게 되는데, 실제로 손보협회 발표에 따르면 다른 계절 대비 겨울철 차량 사고가 약 22%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블랙아이스는 육안으로 구분이 어렵고 눈길보다 6배 이상 미끄럽다고 하니 운전자라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만일 사고가 났다면 자동차보험으로 충분하게 보상받도록 하기 위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몰을 이용, 다양한 보험 상품을 대조하면서 자동차보험종류별 차이점을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야 한다. 오프라인보험보다 30%내외로 저렴하게 설계 가능해 자동차보험 가입 전 많은 이들이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자동차보험 가입 설계 시 책임보험(의무보험)에 필요한 항목을 추가 구성한 자동차종합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대형 사고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배상액 및 사고 처리 비용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대인, 대물 한도를 여유 있게 설정해야 하며, 자상, 무보험차상해, 자차손 등 여러 특약을 활용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몰을 이용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해 각 상품별 할인 특약을 살펴보면 자동차보험가격 부담을 낮춰서 준비할 수 있다. 블랙박스, 마일리지(주행거리) 할인 특약 외에도 첨단 안전장치, 임산부, 자녀, 친서민, 안전운전 등 다양한 할인 특약 외에도 각 사별 카드 제휴 할인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다이렉트 특약을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한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각각의 할인율이나 조건에 대해서는 자동차보험몰을 통해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한파는 차량에도 큰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겨울철 차량관리법을 숙지해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정기적인 차량 점검과 더불어 겨울용 타이어와 겨울용 와이퍼를 장착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여분의 워셔액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이 밖에도 성에 제거기나 구급상자, 손전등, 자동차 공구세트도 구비해두도록 해야 하며 자동차보험전문몰을 이용해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가입 금액 및 긴급 견인 서비스 제공 거리도 꼼꼼히 따져보도록 하자.

극심한 한파로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시기이다. 여기에 자동차 사고까지 발생해 더 큰 어려움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면 빙판길 안전 운전을 생활화하는 것 외에도 자신과 가족, 타인에게 신체적, 물질적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다이렉트카보험몰에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도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과총, ‘재활용 쓰레기 사태 긴급토론회’ 개최
친환경교통문화 확산을 위한<br>자동차 미세먼지 저감 토론회 개최
[포토] ‘동아시아 대기오염과 건강포럼’ 개최
[포토] 'KOREA PACK 2018' 개최
제8차 과총 과학기술혁신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