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10월 가을학기를 맞아 내년 학습과정의 변화를 맞이하는 학원 업계에서는 신규 원생 모집 유치와 커리큘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 점검 및 온라인 프로그램 도입 등의 철저한 학원 운영 관리가 필요하다.

교육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과목의 학원이 증가하였지만 그중에서도 영어 과목은 정권별 교육정책의 변화가 가장 민감한 과목으로, 학원장 입장에서는 학생 수준별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학습법을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하지만 한정된 수업 시간 내에서 학습능력을 올리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 존재할 수밖에 없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학습 및 성적관리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학원용 온라인 솔루션 단어프로그램 ‘보카트레인’이 교육업계 시장에 출시한지도 벌써 2년이 되어간다.

올해 10월 기준 전국 사용 학원 수 1,500개를 돌파하여 영어 학원에서 필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였고, 영어의 기본이자 완성인 ‘영단어’에 집중하여 지도할 수 있다.

일반 데스크톱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영단어앱으로 학습할 수 있어 예습, 복습 형태로 활용이 용이하며, 고등영단어 등 교과서 출판사 내신 단어장으로 및 외부 단어장 및 부교재 등을 탑재할 수 있는 단어장 만들기 기능으로 학원 수업과의 연계성도 매우 높다.

학원뿐 아니라 개인의 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대상을 아우르는 자체 단어장 시리즈 자료 지원 및 학습 능률을 높이는 기능 개선이 매주 진행 중에 있어 평소 단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학습법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번 10월 말까지 한시적 선착순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체험 이후 등록 시 최대 6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받는 등 운영지원비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깜빡이 학습 및 영단어게임 등 온라인 학원 프로그램과 10월 프로모션에 관심 있는 교육업계 관계자는 ‘보카트레인’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체험 신청 및 원격상담으로 프로그램 지원 내용을 자세히 상담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