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경북도, 포스텍과 함께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스타트대한민국 최초, 기업체 임직원 대상 기초 및 심화교육

[경상북도청=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경상북도는 25일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에서 지역기업체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4차 산업혁명관련 경북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한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를 위해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임직원, 스타트업 기업대표, 연구원 등 희망자로부터 신청을 받아 기초과정(10.25~10.26, 62명)은 2일간, 심화과정(10.30~11.28, 15명)은 22일간 실시하게 되며 심화과정은 AI는 물론 빅데이터, CPS, IoT 등 기업의 요구에 의한 맞춤형 실습교육 위주로 실시하게 된다.

인공지능 분야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포스텍의 송민석, 최희열, 한준희, 윤은영, 황형주, 최동구, 전치혁, 고영명, 이혜선, 곽지영, 최승진 교수로부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계학습,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과 컴퓨터 등을 실제 산업과 연계하여 매일 8시간씩 교육과 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인공지능과 관련 스마트 팩토리 등 기업의 애로기술에 대해서는 포스텍에서 전담컨설팅 팀을 구성해 직접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경창 경상북도 창조경제산업실장은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경북형 액션플랜의 시작이다. 인공지능은 모든 산업에 연관된 기반기술로 앞으로 교육과정을 좀 더 세분화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며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2기 교육은 11월 중에 교육생 모집을 거쳐 12월부터 진행하며 내년에도 현장 수요와 특성에 맞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희연 기자  kimhy372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공룡능선 노을 빛’ 국립공원 사진전 대상
SL공사,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종합대상 수상
[포토] ‘전기택배차 활성화 및 미세먼지 저감방안 세미나’ 개최
[포토] ’COP23 평가와 향후 전망’ 행사 개최
[포토] ‘2017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