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피부관리의 기초는 클렌징이라고 할 수 있다.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약산성클렌저, 약산성비누, 클렌징오일, 어성초 천연비누 등에 관심을 갖고 피부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올리브영 클렌징, 일본 클렌징제품, 일본화장품도 수요가 많다.

피부 타입 별마다 효과적인 클렌징폼사용법이 조금씩 다르다. 지성피부, 복합성피부는 피지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기 쉽다.

지성피부는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오랫동안 문지르면 노폐물이 도로 모공에 쌓일 수 있으므로 1~2분 내에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 시 스팀타월이나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면 더욱 좋다.

건조한 피부는 유∙수분 함량이 낮기 때문에 세안 후 건조에 신경 써야 한다. 수분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 보습이 뛰어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세안 후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보습제나 기능성화장품으로 유∙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민감성피부는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자극을 최소화하는 식물성 세정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손과 피부의 마찰을 최소화 해주는 거품이 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깨끗한 클렌징을 위해서는 미리 손을 청결하게 씻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손 안에 있는 세균들이 클렌징 효과를 저하시킨다. 머리카락을 뒤로 깨끗이 넘긴 후 미온수로 얼굴을 충분히 적신 후 거품을 내 꼼꼼히 씻어야 한다. 그 다음 미온수로 거품을 씻어내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잘 헹궈야 한다.

한경비즈니스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 3년 연속 수상한 RS 폼과 TS 아크네 클렌저, 1960NY 휘핑클렌저는폼클렌징, 클렌징폼에 다수 언급된 폼클렌저, 세안제로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클렌징제품이다.

RS 폼은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미세먼지와 피지까지 클렌징해주며 천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마일드한클렌징을 돕는 순한폼클렌징이다.

TS 아크네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한 여드름기능성화장품으로 피부노폐물제거와 과잉피지를 효과적으로 클렌징하는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 제품이다.

1960NY 휘핑클렌저는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제품으로 저분자히아루론산이 피부에 보습을 더해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며 건조함으로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