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이 적은 똑똑한 식사, 건강생활의 시작’

[천안=환경일보] 정승오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영양팀은 31일 병원 내 환자쉼터 향설송원에서 올바른 식습관 정립을 돕기 위해 ‘영양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당이 적은 똑똑한 식사, 건강생활의 시작입니다’란 주제로 열린 행사는 과다한 당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한은경 영양팀장은 “탄수화물 중에서 단맛을 내는 단순 당은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하면 지방으로 전환되어 비만은 물론 당뇨, 심혈관계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고 말했다.

행사장에는 ▲올바른 당 섭취 영양교육 패널 및 교육자료 전시, ▲나의 단맛 기호도 알아보기, ▲저당식 시식체험,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당 섭취 절감 다짐 서명, ▲다트게임과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 6개 체험위주의 코너를 마련해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즐기는 가운데 영양정보를 습득하고, 잘못된 식습관도 교정할 수 있게 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환자들과 교직원들은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는 가공식품들의 당류함량을 비교 분석해 놓아 올바른 식품 선택에 참고 할 수 있어 좋았다”, “시식해본 건강간식은 당 함량이 적으면서도 맛도 좋아 인상적이었다”는 등의 호응을 보였다.

한편, 10월 14일은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건강한 삶의 유지를 위해 정한 ‘영양의 날’이다. 영양팀은 매년 영양의 날을 즈음해 학회가 정한 영양주제로 1일 영양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