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심각한 청년취업난에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는 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호텔조리학과 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관계자는 “최근 심각한 취업난과 다가오는 전문대 수시2차 기간으로 본교에 대한 입학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본교의 경우 학생들의 적성과 의지, 흥미 등을 파악하기 위해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현재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현대는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셰프와 파티쉐를 양성하기 위해 실습위주의 교내수업과 약 300여 개의 산학협력을 통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외식업체, 방송국 등 여러 분야에서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패스트리 주방장 등 실력파 교수진이 재직하여 수업 및 현장실습,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셰프, 파티쉐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 마다 자격증 특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에서 실력파 교수진의 특강을 통해 조리기능사,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자격증뿐 아니라 푸드 코디네이터 2급, 위생 관리사. Baking master, 초콜릿 마스터, 케이크 디자이너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실력파 교수진의 실무중심 수업, 현장실습 및 인턴십,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서울현대는 국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외식업체, 유명 윈도 베이커리 등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독일,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하기도 하였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