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한국온라인지원센터, 지역별 소규모 업체를 대상 바이럴마케팅 무상온라인활성화사업을 위해 신규사업자 및 홍보가 필요한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바이럴마케팅

한국온라인지원센터에서 2017년 11월 온라인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 신규사업자 및 홍보가 필요한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온라인 홍보 및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런 지원은 별도의 홍보팀을 갖추고 있는 큰 기업들과는 달리 지역에서 부동산, 뷰티샵, 학원, 세탁소, 식당 등의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경우, 제한된 비용으로 어디서부터 어떻게 홍보를 시작해야 내 사업을 잘 알릴 수 있을지 어려움이 있어 시작 되었다.

이렇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 효과를 얻고자 하는 지역업체 및 소규모 사업장을 위해 한국온라인지원센터는 체계적인 온라인 사이트 구축 및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및 각종 sns를 활용하여, 지원센터로의 높은 공신력과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별로 1~2곳의 사업장만을 섭외,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한국온라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지원센터에서는 효과적인 정보 구축 및 지원을 위해 온라인쪽으로 검색량이 많은 업종을 중심으로 지역별로 1~2개의 사업장만을 섭외, 지원하고 있다”라며 “최종 섭외된 업체에 대해서는 온라인 확장을 위한 맞춤형 토탈 서비스 제공하여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오랜 시간 전국에 걸친 사업장을 관리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그간 확보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업종별, 지역별로 특화된 시장 및 고객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업종, 규모, 시기, 예산에 따라 최적의 온라인 광고 플래닝을 제안,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 고객은 물론 소규모의 기업이 종합적인 온라인 홍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바쁜 사업주들을 위해 대부분의 업무는 온라인과 전화 등 유선 상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한국온라인지원센터 측은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며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능력은 마케팅 담당자의 핵심 역량”이라며, “자사에서는 오랜 기간 경험을 갖춘 베테랑 마케터 인력의 확보를 통해 최종적인 광고 효과뿐 아니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등 서비스 진행 과정에서의 고객만족도 역시 높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온라인지원센터의 전국 사업장 섭외 및 온라인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은별 기자  news1901@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