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진행

영등포구는 12월 5일(화)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2월 5일(화)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유남 저자는 만 19세부터 교직에 몸담아 현재 서울 명신초등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이며 올 9월 <엄마 반성문>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엄마 반성문>에서 ‘무자격 부모’ 였던 자신의 부끄러웠던 과거를 솔직하게 고백하며 자녀들과의 관계를 회복시키는 과정을 생생하게 소개한다.
 그동안 부모가 아니라 감시자였다는 것을 깨달은 저자는 ‘사랑’ 이라는 이름으로 자녀들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는 부모들이 더 이상 자신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지금도 전국 곳곳에서 부모코칭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아들 딸에게 쓰는 엄마의 반성문’ 을 주제로 △자녀와의 대화법 △다양한 자녀 코칭기술에 대해 이유남 저자의 현장감있는 목소리를 통해 알려준다. 실제 부모인 관객들과 함께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희망자는 영등포구립도서관으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4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학부모, 예비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자기반성의 시간과 다양한 자녀 코칭기술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며 “이번 북콘서트에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