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예산지명 1100주년의 해 슬로건, 엠블럼 등 많이 알려주세요!

[예산=환경일보] 신현구 기자= 예산군은 2019 예산지명 1100주년의 해를 맞아 추진중인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및 미래천년 희망사업’의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를 확정하고 리플렛을 제작해 홍보에 나섰다.

기념상징물은 대내외적으로 예산지명 1100주년을 직접적이고 시각적으로 드러내기 위한 문구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슬로건은 올해 4월 전 국민 대상으로 제안공모를 통해 접수된 안을 추진위원회에서 심사해 ‘1100년 역사의 울림, 새천년 희망의 열림’으로 확정했다.

엠블럼은 5월 충남연구원 용역을 통해 디자인된 엠블럼 3개안, 마스코트 2개안에 대해 7월, 8월 현장조사, 군 홈페이지 등 주민·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결정됐다.

예산군의 청정한 자연인 풍요와 희망을 표현한 엠블럼은 예당호와 삽교평야를 상징하는 청색과 녹색을 활용하고 1100은 전통문화, 예산사과, 미래발전 등을 표현해 새롭게 도약하는 예산을 1100주년의 의미로 형상화했다.

마스코트는 군의 새인 황새를 활용, 청정·전원도시 예산의 이미지를 형상화했으며 친숙하고 역동성 있는 형태로 표현했다.

군은 1100주년 기념사업 홍보를 위해 예산지명의 유래와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를 설명한 리플렛 5000매를 제작해 읍·면, 실·과에 배부했으며 축제, 행사에서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산의 빛나는 정신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해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새천년 예산의 재도약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기념상징물의 많은 홍보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