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모발과 두피의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샴푸는 청결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다. 그런 만큼 다양한 종류의 샴푸가 출시되고 있는데, 머릿결관리를 위한 지성두피샴푸, 미용실두피샴푸 등이 있다.

샴푸유통기한, 샴푸계면활성제, 샴푸순위 등을 소비자들이 주로 찾고 있는데, 최근 향수를 뿌린 듯 냄새 좋은 샴푸를 많이 찾고 있다. 상큼한 과일 향, 여성스러운 플로럴 향, 중성적인 머스크 향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샴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샴푸 못지않게 중요한 헤어트리트먼트에도 향기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두피에센스나 두피 헤어팩 제품은 시원한 쿨링감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아 상쾌한 향이 첨가돼 있다. 따로 향수를 뿌리지 않아도 향긋한 모발로 누구나 뒤돌아볼 만한 매력을 선사하는 향기 좋은 샴푸는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샴푸뿐만 아니라 헤어관리용품에도 향기가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헤어오일, 헤어트리트먼트, 헤어미스트, 머리미스트에 제품도 뛰어난 기능을 갖추면서 향이 좋은 제품을 찾고 있는데, 샴푸와 같은 향을 쓰면 더욱 깊고 진하면서 오래가는 향기를 유지할 수 있다.

남자들의 이상형 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샴푸 향이 나는 여자'가 되기 위해 많은 소비자들이 향기 좋은 샴푸를 찾고 있는 만큼 생활용품업계에서는 다양한 향을 연구하고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조선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헤머셀 샴푸는 향이 좋은 샴푸로 퍼퓸샴푸 못지 않은 향긋한 향을 자랑한다. 또한 천연유래계면활성제샴푸로 합성 계면활성제없는샴푸인 헤머셀의 샴푸는 다양한 종류의 헤어제품을 출시했다.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허브 추출 성분과 토코페릴아사테이트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 머리기름, 두피여드름, 두피뾰루지, 두피각질, 두피가려움증 등을 케어해준다.

또한 아미노산 콤플렉스가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하며 천연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이 수분공급과 유분보습막을 형성해 머리카락갈라짐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헤어케어 제품이다. 스칼프앤 헤어팩은 두피각질, 두피스케일링, 비듬없애는방법 등으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두피관리제품으로 두피마사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