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2018 수능 전 신입생 모집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이번 주 목요일(16일) 치러지는 가운데 수능 시험을 앞두고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고3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강은숙 교수의 수업을 통해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과 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의 푸드스타일리스트과 과정은 현재 푸드 스타일링 기초 실습, 광고 요리 촬영 실습, 창작조리 실습, 테이블 코디네이트 실습, 사진 촬영 실습 등 커리큘럼의 80% 이상일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영화, CF 등 다양한 분야에서 푸드 감독을 맡아온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강은숙 교수와 함께 CF, 출판, 파티 케이터링, 드라마, 영화, 전시 등 학기와 방학기간 중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현대는 현재 컨셉, 시안, 기획, 편집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푸드 스타일 매거진 ‘OK Style'을 발행하여 푸드 매거진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만의 포토폴리오를 완성하고 있으며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국내외 푸드 관련 대회를 지원, 이를 통해 국제 푸드&테이블 박람회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처럼 실무중심의 수업과 현장실습 및 인턴십, 대회수상 등을 통해 이 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은 특급호텔 및 방송국, 케이터링 업체, 홈쇼핑, 외식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 푸드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하기도 하였다.

한편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수능 시험을 앞두고 푸드스타일리스트과 과정을 포함한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금,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