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여드름흉터관리는 청소년기보다 오히려 성인이 되어서 신경 쓰이는 일이 되고 있다.

성인 여드름은 피부 진피층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여 있는 경우가 많아 청소년보다 피부재생이 느리기 때문이다. 특히 볼과 턱 U존에 발생하는 화농성여드름관리를 잘못할 경우 색소침착과 여드름흉터로 발전하기 십상이다.

여드름흉터자국 종류는 패인 모양에 따라 박스형 흉터, 롤링형 흉터, 송곳형 흉터로 나뉜다. 트러블의 양상에 따라 흉터도 제각기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화농성여드름치료 및 좁쌀여드름관리와 같은 트러블관리는 전문적으로 피부과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흉터없애기 위한 노력으로 흉터 제거 시술이 피부과에서 행해지고 있다. 여드름흉터제거시술 중 하나인 프락셀은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해 박피하는 방법이다.

표피층의 잡티, 색소세포, 멜라닌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잡티가 사라지고 피부톤이 맑아지는 프락셀에 도움이 된다.

또 콜라겐을 수축시키거나 생성시켜서 피부탄력이 증가되어 잔주름이 개선되며 넓은 모공이 수축되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일반 레이저 시술에 비해서 회복기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다.

프락셀종류 중 프락셀제나(FraxelXena)는 프락셀의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예전 프락셀의 40mJ보다 높아진 70mJ의 출력으로 진피 깊이까지 전달되어 치료한다.

모공프락셀 시술시의 프락셀비용 및 가격, 프락셀듀얼 부작용, 듀얼프락셀과 에어서브시전을 결합한 에어프락셀, 프락셀레이저 시술을 받은 뒤의 프락셀제나후기 등 의 정보가 많이 공유되며 여드름치료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다.

이 같은 특징에도, 시술 후에는 피부 각질층 일부가 손상될 수 있고 수분이 쉽게 빠져나가 피부건조를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프락셀 시술 후에는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한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여드름 흉터 관리용 피부 재생 크림이 사후 관리 제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여드름흉터화장품으로는 상피 세포 성장인자인 EGF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있다. EGF 성분은 피부 속에서 피부 세포를 증가시키는 줄기세포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단백질이다.

피부장벽 손상과 각질 재생주기를 정상화시키면서 세포분열을 촉진시키며,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순기능 때문에 EGF함유 제품은 피부재생 화장품, 피부재생 크림으로 많이 쓰인다.

한경비즈니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EGF 바머 크림'은 외부 환경의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장벽으로 관리해준다. 지성 및 복합성피부에도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하여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주어 여드름진정과 피부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전달력을 높인 리포좀 기술을 통해 EGF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킨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