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인체 내에는 약 1,500mg의 비타민 C가 저장되어 있지만 쉽게 소진되기 마련이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과일, 채소 등으로 섭취해줘야 하는데, 조리과정에서 물, 온도, 공기 중 산소와 결합으로 쉽게 파괴될 수 있다.

특히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공해, 불규칙적인 식사 등으로 체내 비타민C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비타민씨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수용성비타민으로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영양소인 비타민C는 생체 내에서 여러 가지 효소반응의 조효소로 쓰이며 피부, 골격, 혈관, 연골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의 30%를 차지하는 콜라겐 합성에도 관여하며, 소장관에서 철분을 환원형으로 전환시켜 헤모글로빈에 결합돼 있지 않은 식물성 철분의 흡수를 촉진한다.

비타민C는 면역력저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 약화는 면역세포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공격을 받을 경우 생기는데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과음, 잘못된 식습관, 전자파나 환경호르몬 노출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데, 주변의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비타민C1000은 속이 편한 프리미엄 중성화 비타민C로 pH 산도가 중성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소화기관의 불편함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엄격한 품질 기준을 가진 영국산 비타민으로 유명한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스페쉬 비타민C1000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이 되는 아연이 함유돼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