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남양주 농업으로 출발!!

  

[남양주=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지난 18일 그린농업대학 이석우 학장,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졸업생, 하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7년도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및 경영대학원 졸업식』을 개최했다.

지난 3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35주 1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맞은 이 날 졸업식에서 졸업생 194명 중 35주를 한 번도 빠짐없이 수업에 참석하여 교육의 열정을 보여준 그린농업대학 채소과 이재숙 외 41명, 경영대학원 미래농업과 윤은경 외 11명이 영광의 개근상을 받았으며, 헌신적인 봉사 정신으로 학생회 자치활동에 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안우환 총학생회장이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았다.

그린농업대학 관광농업과 이해철 외 7명이 성적우수상, 특용작물과 이재원 외 3명이 논문우수상, 채소과 임백섭 외 5명, 생활원예과 최영숙 외 3명이 원활한 학사운영과 학생회 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각각 학장과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장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경영대학원에서는 식문화과 김인주 외 1명이 성적우수상, 식문화과 백승운 외 1명, 미래농업과 전병표 외 1명이 원활한 학사운영과 학생회 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각각 원장과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장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그린농업대학 교육과정은 채소, 특용작물, 관광농업, 생활원예 4개과와 경영대학원 미래농업, 식문화 2개과로서 학과별 전문농업기술 이론과 현장실습, 우수현장 벤치마킹, 농산물유통, 마케팅, 농업세무 등의 교양교육 등을 실시했다. 유기농업기능사 및 조경기능사 자격증 교육을 통해 50명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고, 그린농업대학 8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미와 특기를 발굴하고 있다.

이석우 그린농업대학장은 “오늘 졸업하지만, 그동안 배움을 통해 여러분 나름대로 습득한 농업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경영에 대한 안목을 꾸준히 발굴하여 세계 속의 남양주 농업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린농업대학 및 경영대학원은 매년 1월 중순에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