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큘럼의 80% 이상 실습수업, 실무중심의 커피교육 운영

최근 심각한 취업난에 많은 이색학과가 주목받으면서 타 학교 커피바리스타과와 달리 과학과 커피를 접목하여 전문 커피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바리스타전문학교의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심각한 취업난에 많은 이색학과가 주목받으면서 타 학교 커피바리스타과와 달리 과학과 커피를 접목하여 전문 커피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바리스타전문학교의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현재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커피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커피시장을 주도해 나갈 전문 바리스타 양성을 목표로 과학과 커피를 접목한 차별화된 커피교육을 조리학박사이자 고분자화학석사인 김인혜 교수와 라떼아트의 정석 정연호 교수가 지도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에스프레소 추출실습, 라떼아트 실습뿐 아니라 핸드드립실습, 커피기구추출실습, 커피커핑실습 등 다양한 심화과목을 운영하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커피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실습실을 개방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도록 실습환경 역시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졸업 전 바리스타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 마다 자격증 특강을 운영하여 한국 커피협회, 한국능력교육개발원뿐 아니라 미국,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무중심 교육뿐 아니라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정기적으로 해외 장학연수를 진행하여 일본 오사카, 도쿄, 호주, 베트남 등 학생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커피문화에 대해 배우고 이처럼 타 바리스타전문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현대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및 커피 전문점, 커피 관련 회사, 외식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 바리스타, 로스터, 머신 엔지니어 등을 배출하여 현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하면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제과제빵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웨딩이벤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