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등은 법원이나 기관의 채무조정을 받아 이자 및 원금의 일부를 탕감 받아 정해진 계획에 따라 변제를 해나가는 방식이다. 경제의 어려움을 대변하는 듯 신청자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니 아직 이러한 혜택을 알지 못하거나 못 받는 이들은 법무사나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하여 본인에 맞는 채무조정을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장기간에 걸쳐 변제를 하다 보면 갑작스런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다. 아이의 교육비 및 병원비 등 예상치 못한 지출로 난감해하고 있다면 과거와는 달리 현재 금융권에서 저축은행과 대부업체를 통해 채무 조정 상품(개인회생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개인회생자대출가능한곳의 대부업체를 보면 개인회생대출자격으로는 개인회생이 이루어진 뒤 사건번호를 부여 받고 금지명령을 받았다면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을 받아 볼 수 있고 개시결정이 나서 변제를 시작한다면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을 또한 받을 수 있다. 그 후로는 인가 결정 되는 시점에서 개인회생인가자대출, 개인회생인가중대출동 인가 후 대출까지 여러 가지 진행 단계에 의하여 개인회생중대출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저축은행에서도 새로운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의 상품을 출시하면서 소득 증빙이 가능하며 변제가 일정 기간 이루어진 개인회생중대출 고객들에 한해 6회차 이상부터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만 개인회생대출통합대출이나 개인회생전환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는 20회 정도 변제가 이루어져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시중에는 개인회생햇살론대출이 있고 적은 회차로도 접수가 가능한 금융상품들도 있지만 저축은행으로 진행을 고려하는 경우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은 20회를 기준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57회차부터 면책기간 또는 면책을 확정 받은 고객들은 조금 더 낮은 이율로 변경 할 수 있는 다양한 저축은행대출가능한 상품들이 있다고 한다.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고객이라면 직장인, 교직원, 공무원, 간호사, 자영업자, 프리랜서까지도 소득만 확인 되면 개인회생대출신청을 할 수 있고 4대보험이 안되는 현금수령자도 직장의 재직 확인만 확실히 된다면 진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자세한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의 특징과 회생자대출 조건 및 회생대출 자격은 일반인들이 쉽게 알아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개인회생대출 가능한 곳의 전문업체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회생 중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온라인을 통한 검색으로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을 찾는다면 개인회생시작부터 개인회생면책이 나올 때까지 신용관리 맞춤형 상품으로 본인의 신용을 더 자세하고 친절하게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힐링 할 수 있을거라 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