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나이를 먹어가며 생기는 자연스러운 피부 현상이지만, 지나치게 많거나 굵게 생길 경우에는 불만족스러운 인상을 남기게 된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자 팔(八)과 모양이 비슷하다고 하여 생긴 ‘팔자주름’은 입가에 깊은 주름이 생겨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주름이다. 

주름은 나이를 먹어가며 생기는 자연스러운 피부 현상이지만, 지나치게 많거나 굵게 생길 경우에는 불만족스러운 인상을 남기게 된다.

이 밖에도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밑주름이 함께 생기게 되면 본래 나이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를 갖게 되어 정서적 우울감이나 위축감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더군다나 가까이서 볼 때 자글자글한 티가 나는 얼굴잔주름은 말 못할 고민이다. 이마잔주름이나 눈가주름과 같은 부분은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결이 쳐져 보이기 쉬워 주름관리가 절실한 부위로 꼽힌다.

최근에는 이러한 얼굴주름을 없애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행해지고 있다. 주름 없애는방법, 없애는법, 제거 시술 등의 다양한 방법을 찾는 한편, 리프팅 시술 및 주름 제거 수술 등의 주름성형을 받는 경우도 있다.

이와 함께 기능성화장품을 통해 주름살을 케어하는 방식도 있다. 주름개선크림, 탄력에센스 제품은 부작용이나 피부 부담을 남기지 않으면서 팔자주름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

또한 40대주름개선화장품, 남성주름개선화장품과 같이 연령별, 성별 주름개선화장품주름살제거 방식이 쓰이기도 한다. 고보습 앰플, 주름개선팩, 얼굴탄력 마사지 등도 주름 케어에 도움이 된다.

중앙일보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1960NY 아쿠아 안티링클 3-STEP'과 'AWS 안티링클 3-STEP'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1960NY 아쿠아 안티링클 3-STEP'은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는 푸석한 피부결을 정돈하고 각질 관리에 도움을 줘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젼은 수분 저장고를 촉촉히 채워 피부에 충분한 보습감을 제공하며, 식약처 고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탄력 있는 피부에 도움을 준다.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펩타이드(Sny-Ake)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여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AWS 안티링클 3-STEP' 역시 3단계 케어로 구성된다.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100%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85% 함유돼 맑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에 도움이 된다. AWS앰플은 100%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70% 함유된 고농축 앰플로써 소량으로도 피부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하여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AWS 아이 젤 크림은 연약한 눈가 부위를 비롯하여 팔자주름, 미간, 목 주름 등의 부위에 적당량 덜어서 부드럽게 발라주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